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지난 번에 말씀드린 슴딘(저렴한 슴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버디아와 횃불퀘스트를 목적으로 한 슴딘은 '마지막 소원', '망명', '수수께끼', 등 아이템이 너무도 비싸기에 접근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네이버 까페 <디아블로2 자료실>에서 'ㄱ나지'님의 육성글을 보고 정말 저렴하다는 생각에 따라 키워봤습니다. 오늘 그 저렴슴딘을 소개합니다.

저렴함은 확실하지만, 횃불퀘는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세나君님 죄송합니다. ^^



1. 장비소개

모자 : 길리엄의 페이스 윙드헬름 (오르트룬 작업) - 트리스트럼의 메피 대비책
갑옷 : 룬워드 트랫셔리(배반) - 페이드 시전시 저항력 확보
무기 : 룬워드 블랙 - 저렴하면서 강타가 좋은 룬워드 => 유니크 라이트 셉터 또는 룬워드 킹슬레이어, 마지막 소원
방패 : 유니크 자카럼 업글 (움룬 작업)
벨트 : 선더갓 -> 또는 15데미지 감소 미스릴 코일
장갑 : 강타장 -> 유니크 뱀파이어 본 글러브(뱀파장)
신발 : 고블린 토우 부츠 업글 -> 유니크 고어라이더 워부츠
링1 : 레이븐 링
링2 : 네이춰스 피스 링 - 증오의 사막에서 듀리엘을 잡는데 피가 다시 차기에 '상처악화' 때문에 끼었어요.
아뮬 : 하이로드 아뮬렛
스왑 : 라탭완드 + 스왑용 스피리트





2. 능력치(스탯)

: 저의 경우는 블랙을 데빌스타에 만들어서 153에 맞췄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아이템을 차실만큼의 힘을 주시고 나머지는 생명력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민첩성 : 홀리쉴드를 시전하고 블럭률(방어기회) 75% 맞추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명력 : 힘과 민첩을 투자한 후 나머지 모두를 투자합니다.

에너지 : 전혀 투자하지 않습니다.

* 래더 극초반의 세팅에 가까울 정도로 저렴하다 보니 스왑으로 콜투를 들지 않습니다.
  물론 애니참이나 횃불도 없이 세팅을 하다보니 라이프가 2000 을 넘기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스왑용  라탭완드로 라탭을 순간순간 뿌려줘야 하는데 그 컨트롤이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

3. 스킬트리

방어오오라 : 디파이언스 마스터, 셀베이션 1 개

공격 오오라 : 파나티시즘 마스터

전투스킬 : 스마이트 마스터, 홀리쉴드 마스터, 나머지는 질에 몰아주었습니다.



               
   


4. 정리



우버디아를 잡는 모습입니다.
페이드 시전 되기 전에는 저항력도 많이 모자랍니다. 우버디아는 한 번 잡아봤기에 이제 자신감이 붙었는데, 횃불퀘스트는 아직 자신감을 얻을 근거가 없습니다. 아직 키를 모으지 못해서 단독으로 도전한 경험이 없어서 입니다.

바람개비님의 엄호 아래 한 번 해봤는데요
잊혀진 사막의 이주얼은 다 잡아갈 즈음에 라이프가 다시 찹니다. 그래서 오래 걸리더군요.
'고통의 용광로'와 '릴리스'를 잡으러 가는 길은 중간에 있는 몹들에게 눕기 바쁘더라고요.
라이프가 1500 대 밖에 안 되는 이유와, 라탭완드를 섞어 써주는 컨트롤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저 세팅으로는 횃불퀘스트는 어렵다는 것이네요. 불가하다고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그럼 언제나처럼 여러분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장마철 건강 하세요 ^0^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