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오늘은 전편 '삥바바'편에서 말씀드리지 못 한, '삥바바의 용병'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트라빈 컬'에서 용병이 쉽사리 눕기 일쑤여서 삥바바에게 용병은 사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그 용병을 최대한 살려보고자 하는 세팅에 대한 고민들이 어마어마하네요. <카오스 큐브>의 'LUAP'님과 '로얄체어'님의 글을 참고 하였습니다.

 

일단 용병의 장비들을 보기 전에 디아블로2 용병의 기본 정보 부터 짚고 넘어갈게요.

디아러브의 우측을 보시면 <디아블로2 처음해요> 카테고리에 <액트별 용병 기본정보>라는 글이 있습니다.

 

<디아블로2 용병 기본 정보 보러가기 ->http://dialove.net/86>

 

1. 삥바바 용병의 모자

 

우선 그림의 출처는 아리앗 고원 입니다. -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elite/uhelms.shtml

 

(ㄱ) 안다머리

 

 

국민 용병 모자 속칭 '안다머리' 입니다.

제 용병이 쓰고 있는 모자 입니다. 랄룬(Ral)작을 해서 파이어 저항력 -30을 없애주어야죠.

2스킬과 20공속 8~10라흡, 25~30힘이 매력적인 모자 입니다. 용병 모자로 쓰일 경우 에테리얼 이면 더 좋겠죠.

그런데 위에 두 분은 안다머리 모다 아래의 두 개 모자를 더 선호하시네요.

 

(ㄴ) 스틸 쉐이드 아멧

 

 

 

5~11 파이어 흡수가 매력적인 모자 입니다.

삥바바의 주 사냥터가 '트라빈 컬'임을 감안한 용병 모자 입니다.

 

(ㄷ) 크라운 오브 디브스 그랜드 크라운

 

속칭 '도둑왕관'이라고 하는 모자 입니다.

9~12 라흡과, +33의 높은 파이어 저항력, 그리고 80~100 골드 획득이 눈에 띕니다.

골드 획득은 용병이 몬스터 킬을 한 경우에만 해당되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부차적인 속성 입니다.

 

 

2. 삥바바 용병 무기

 

(ㄱ) 액트5 용병에게 에테리얼 콜로서스 블레이드 작 '마지막 소원(마소)'

 

룬워드 '마지막 소원' 일명 '마소'에는 '라이프 탭'과 '페이드'라는 좋은 속성이 있습니다.

라이프 탭이 걸리면 피가 채워지고, 페이드가 시전 되면 저항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에, 이 두 가지 속성으로 용병의 생존이 어마어마 하다고 하네요.

 

 

 

(ㄴ) 액트2 용병에게 에테리얼 유닉 쓰레셔(Amn(앰)룬 작 - 7 라흡)

 

유닉 쓰레셔(리퍼스 톨 쓰레셔)에는 레벨 1에 불과하지만 '디크레피 파이'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속성이 보다 빠른 사냥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용병 무기이기에 '에테리얼'이면 더 좋습니다.

 

 

 

 

(ㄷ) 에테리얼 죽음의 숨결(죽숨)

 

저의 경우에는 에테리얼 '고스트스피어'에 만든 죽숨을 이용하지만, 에테리얼 '자이언트 쓰레셔'에 만든 죽숨을 추천한다고 하시네요 . 죽음의 숨결(일명 죽숨)의 엄청난 라흡과 빠른 공속이 매력적 입니다.

 

 

(ㄹ) 컨센트레이션 오오라가 멋진 룬워드 '자존심'

 

삥바바가 아닌 경우에는 룬워드 '자존심'의 컨센트레이션 오오라도 멋지겠지만, 텔레포트가 없는 삥바바의 용병의 생존력을 높이고자 하는 용벼용 무기로는 후순위 일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3. 삥바바의 용병 갑옷

 

 

 

(ㄱ) 유닉 와이어 플리스(글래디 에이터의 베인 와이어 플리스)

 

'데미지 감소(일명 데감) 15', '마법 데미지 감소 20', 그리고 '결빙되지 않음'이 매력적인 갑옷 입니다.

특히 용병이 결빙 되면, 공속이 늦어져서 그 만큼 라이프 흡수를 못 하기에 생존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용병 갑옷으로 쓰일 것이기에 에테리얼 이면 더욱 좋습니다.

 

(ㄴ) 에테리얼 갑옷 작 트랫셔리

 

룬워드 ''트랫셔리'는 공격 속도 +45'가 매력적이면서, 위에 말씀드린 '페이드'가 시전되면 저항력이 많이 올라가기에 용병의 생존에 좋다고 합니다. 제가 이걸 쓰는데 페이드 시전이 생각보다 잘 안 되는지 용병이 자주 눕게 되네요.......

 

4. 액트2 용병의 오오라(디파이언스, 마이트, 블래시드 에임)

 

여기에서 홀리프리즈 오오라는 몹이 깨져 버려 삥바바에게 적합하지 않으므로 논외로 하고, '디파이언스', '마이트' 오오라나, '블레시드 에임'오오라 중에서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디파이언스 - 방어력을 상승 시켜 주는 오오라

마이트 - 공격력을 상승 시켜 주는 오오라

블래시드 에임 - 공격등급을 향상 시켜 주는 오오라

 

 

 

저는 개인적으로 '공격등급'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블레시드 에임' 오오라를 선택 했습니다.

 

 

5. 정리

 

삥바바는 보통 다른 캐릭터의 아이템을 맞추기 위한 종자돈 같은 캐릭터 입니다.

보통 여유가 없을 때에 효자 노릇을 하는 맏아들 맏딸 같은 역할을 하죠. 그런 형편에서 룬워드 '마지막 소원'을 사용하는 액트5 용병은 멋지긴 하지만 무리가 따른다고 생각하네요. 물론 액5용병은 멋집니다. 꼭 해보고 싶을 정도로 말이죠.

 

경제성으로만 따진다면, 액트2 용병에 노에테 유닉쓰레셔, 노에테 유닉 와플이나 에테 트랫셔리 갑옷이 좋아 보입니다.

에테 유닉 와플이나, 에테 유닉 쓰레셔라면 비싸겠지만, 노에테 유닉쓰레셔와, 노에테 유닉 와플이라면 지금 그리 비싸진 않거든요.

 

참고글을 보시려면 <카오스 큐브>의 <캐릭터 광장> -> <추천게시물>에서 작성자 'LUAP'님과 '로얄체어'님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LUAP 님의 글 -> http://dia.chaoscube.co.kr/char/board/contents.asp?seq=-852&page=1&t_name=char_baba_chu&keyfield=subject&keyvalue=삥&keyvalue1=&calcu_page=1&txttxt=[육성]풀방 삥바바 용병세팅 (ver.1.0)

 

로얄체어님의 글 -> http://dia.chaoscube.co.kr/char/board/contents.asp?seq=-833&page=1&t_name=char_baba_chu&keyfield=subject&keyvalue=삥&keyvalue1=&calcu_page=1&txttxt=[육성]풀방용 상급 삥바바 육성

 

제가 참고하고 아는 한도 내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댓글 조언 부탁드려요. 항상 여러분의 조언과 댓글로 채워지는 디아러브 입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가내 행복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0^

'디아블로2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삥바바 - 바바리안  (0) 2021.10.29
삥바바 갑옷(바바리안) - 골드스킨과 웰쓰  (0) 2021.10.29
킥신 - 어쌔신(킥씬)  (4) 2021.10.28
트랩신 - 어쌔신  (7) 2021.10.26
신뢰마 - 수수그랜드신뢰마  (0) 2021.10.25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