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오늘은 오랜 시간 준비를 했지만, 저렴함을 벗어나지 못한 킥신을 소개하려고요. 스탠에서 잠자고 있는 저의 킥신은요 저렴한 편이긴해도, 솔로방에서는 용병도 없이 헬난이도 카오스를 씩씩하게 사냥하고 다닙니다.

참! 어쌔신은 트랩신과, 혼돈신, 킥신, 킥트랩신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킥트랩신이나 트랩킥신은 트랩스킬에 비중을 얼마나 둘 지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원활한 사냥을 위해서는 트랩스킬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릴 저의 킥신은 트랩에 1스킬씩만을 투자했고 사냥은 거의 킥으로만 하는 킥신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사냥이 빠르지도 수월하지도 않음을 미리 말씀드려요.

1. 장비착용

우측에 보시는 장비입니다.
나눔받거나 직득해서 구색만 맞춰본 저렴한 킥신입니다. 나름 애정이 가는 캐릭터입니다만,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는 허접함의 극치일수도 있어요. 이해해 주세요.

(1) 본캐릭 장비 착용

머리 : 샤코(움룬작)
무기 : 페이즈작 법률위반
방패 : 유닉모너크(움룬 작)
갑옷 : 세이크리드 아머 수수께끼
벨트 : 썬더갓(이즈마님 나눔 감사합니다.)
장갑 : 2마샬, 20공속 잡옵 장갑
신발 : 쉐도우 댄서 뮈르뮈돈 그리브즈(직득 - 하급이에요)
아뮬 : 마라 아뮬렛
링 : 레이븐 링과 마흡링
참 : 나눔받은 어쌔횃불과 애니참, 트랩2, 마샬1, 쉐도우1,   그 외에는 19피참이나 부분레지참 등으로 채웠어요.

(2) 용병 장비착용

용병 장비가 없어서 안 데리고 다닙니다. 대신 쉐도우마스터와 같이 다녀요.
용병 장비만해도 비싼데 용병 없이 다니니 저렴하다고 할 만 하죠?

     
 


                                
 


킥신의 무기로는 여러 가지가 거론 되더라고요.
유니크 스톱래쉬 스컬지(스태틱), 촙촙이, 신라세, 등 말입니다.
저는 래더에서 저렴한 룬으로 제작이 가능한 '법률위반'을 선택했어요. '디크레피파이' 저주가 있어서 타격계 캐릭에게 정말 좋은 무기인데, 치명적 단점이 '평화를 되찾기.....' 속성 때문에 킥트랩의 주력인 '데스쎈트리'가 안 터져요. 그래서 전 트랩은 포기하고 킥 위주로 스킬 배분을 했습니다.

2. 스킬트리

다시 말씀드리지만 킥 위주의 킥신입니다.
데쓰 센트리에 스킬 투자를 하지 않아서 사냥은 트랩위주의 트랩킥신보다 더디고 위험해요.
사냥도 원활하게 하시려면 정통 트랩신으로 하시거나, 트랩위주에 킥은 양념인 트랩킥신을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마샬아트 : 드래곤 탤런 마스터, 드래곤 테일 마스터, 재미로 드플과 코브라 하나씩, 남는 것 타이거 차지
트랩스킬 : 데쓰 센트리까지 하나씩 주었습니다.
쉐도우 디서플린 : 베넘 마스터, 쉐도우마스터 마스터, 나머지 1 개씩



                 
 


3. 능력치 (스탯)

: 전 세이크리드 아머 수수께끼를 입었어요. 장비 착용가능할 만큼 올리셔야죠.
      그리고 힘과 민첩은 킥의 데미지 상승과 연관이 있습니다.

민첩성 : 타격계열이기에 블럭률과 공격등급에 영향을 주는 민첩도 꽤나 중요합니다.
             저는 함성후 라이프 2000 대와 장비 착용가능할 만큼의 힘을 올리고 나머지 올민 했어요.
             그런데 힘제 높은 아이템을 차다보니 블럭률 74 에 머무를 정도입니다.

생명력 : 콜투암스로 함성 지른 후 2000 라이프 조금 넘게 맞췄습니다.

에너지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4. 마무리

킥신의 경우는 햄딘이나 체라소서와 같이 정형화된 육성법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킥위주로 가실 것인지, 트랩스킬을 얼마나 올리실 것인지에 따라 장비 세팅이 달라집니다.
전 킥 위주로 사냥을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장비와 스킬트리, 능력치 배분을 선택했습니다.

데스센트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이 더디고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함성 -> 버스트 시전 -> 베넘시전 -> 쉐마소환 -> 블럭오브 쉐도우 시전 -> 타이거차지 -> 드탤 -> 차지 -> 드테 이런 식으로 킥 위주로 사냥을 해요.

가끔 단조로운 사냥에 지루함을 느끼실 때는 스릴만점인 저렴킥신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손이 바쁘고(쥐가 날 정도로), 죽지 않으려고 발차기를 연속 해대니 식은땀이 절로 납니다.
'진저립'님께서는 친절하게 "방정맞다!"는 표현을 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ㅡ.ㅡ;;

아래는 함성 후, 베넘 시전, 차지 3연타 후의 '드래곤 테일'과 '드래곤 탤런'의 데미지와 공격등급 스샷 입니다.


어쌔신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높여보고자 키워본 캐릭입니다.
아직 제가 이해가 많이 부족합니다. 여러분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그럼 덥고 습한 날씨에 건강 하세요 ^0^
Posted by 로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sil 2010.11.01 10: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 요즘은 수수가 기본 장비인가봐요 ^^;;

    너도 나도 다들 텔레포트로 다녀서 ㅎㅎㅎ

    예전에 처럼 소서만 텔 쓸수있도록 해주세요~~~~~~~~~~~ ㅋㅋㅋ

    아직까지 불편함 없이 뛰어다니지만 ㅎㅎ 열심히 해서 하나 마련 해야 겠네요 ㅎㅎ

    아직 쪼렙이라 일단은 사냥용으로 키우고 나중에 초기화 함 해야 겠습니다. ^^

    그럼 다른 어쎄 공부하러~ 뿅~

    • 로처 2010.11.02 1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무래도 수수께끼의 속성이 너무 훌륭하죠.
      저도 동감입니다. 소서리스만의 특기인 텔레포트를 모든 캐릭이 다 하는 것은 저 역시 불만입니다.

      음......킥트랩이 아니라 킥신의 경우에는 인내를 입고 싸우시는 경우도 있고, 저의 경우는 나탈셋을 입고도 했습니다. 텔포가 없더라도 카오스는 웨이에서 가까우니 할 만 하더라고요. ^^

  2. 킥신 2012.02.05 06: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아 저킥신키우고잇는데 렙은 78이에요
    근데 데미지가 7천밖에 안나와요;;
    어떻게된거죠?

  3. ddd 2012.10.17 0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코브라 찍으면 라이프마나 스틸 아이템 없어도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