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오늘은 지지난 래더 때 미처 하지 못 한 '엘리드루'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엘리드루는 오크세이지 소환으로 피통이 크고 주력스킬로 '허레케인'과 '토네이도'를 사용하는 드루이드를 일컫습니다.

 

1. 스탯(능력치)

 

힘 : 모너크 스피릿(모넉스피릿)의 힘 156에 맞췄습니다.

 

민첩 : 블럭률(방어기회) 50%를 맞추시거나 전혀 손대지 마시고 몰피

 

생명력 : 저의 경우는 블럭률 50 맞추고 몰피 갔습니다.

 

에너지 : 전혀 손대지 않습니다.

 

 

 

15 민첩이 달려 있는 '샤크스킨 부츠'를 신다가, '스캐럽쉘 부츠'로 갈아신어서 46% 블럭이네요 -0-.

 

2. 스킬트리

 

소환스킬 : 오크세이지 마스터, 나머진 길목

 

쉐이프쉬프팅 : 전혀 손 대지 않습니다.

 

엘리멘탈 : 허리케인, 토네이도, 사이클론 아머, 3종류 마스터, 남는 스킬은 트위스터 꾸준히 올리고 있어요.

 

 

 

3. 장비 착용 - 사냥용 세팅 입니다

 

사냥용이나 PVP용이냐에 따라서 장비 착용이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PVP는 제가 잘 모르고 독이 많이 들기에 사냥용에 촛점을 맞췄습니다. 제가 능력 닿는 데 까지 템을 맞춘 것이라 보시기에 많이 부족해 보일 겁니다. 참고만 하시라고 또 저 스스로 기록 차원에서 글을 쓰는 것이기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자 : 2드루 20패캐 16올레 모자에 퍼루비 작

갑옷 : 수수께끼

무기 : 버서크 파멸 또는 오크의 심장

방패 : 모넉 스피릿(모너크 스피릿)

허리띠 : 스파이더웹 섀시

장갑 : 메피장 또는 트랑장 - 전 콜레를 채우려고 트랑장을 택했습니다.

신발 : 스캐럽쉘 부츠, 알더셋 부츠, 샤크스킨 부츠 - 전 포레랑 패힛(패스트 힛 리커버리 : 빠른회복속도)와

         방어 때문에 스캐럽을 택했어요.

아뮬렛 : 2드루 10패캐 아뮬렛

링 : 쌍조던링

 

용병 : 통찰, 무공, 유닉 쓰레셔를 놓고 시험 중입니다.

 

 (1) 장갑 - 보시는 것처럼 트랑장갑에는 콜레가 잘 붙어 있어요 제가 선택한 이유 입니다.

 

 

(2) 신발

 

스캐럽쉘 부츠 - 포이즌 저항력과 패힛, 힘과 생명력이 장점인 신발 입니다.

샤크스킨 부츠 - 엘리드루는 피통을 중요시 하는데 라이프와 블럭률을 위한 민첩이 매력이죠.

알더셋 부츠 - 라이프도 매력적이고 또 가장 문제가 되는 파이어 저항력이 좋습니다.

 

보통은 샤크스킨 부츠를 선호 하시는 듯 합니다만, 전 스캐럽쉘을 택했습니다.

제 부족한 안목으로 성능 차이는 모르겠고요. 다만 포레라도 안심이 돼서 스캐럽 부츠를 택했습니다.

알더부츠를 신으면 파레는 많이 올라가지만 포레가 풀레지가 되지 않아서요. 레지 맞추기가 상당히 힘들군요.

 

 

(3) 링 - 쌍조던

 

  

 

고만고만한 링들인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용병무기로 무엇을 주느냐에 따라 좀 달라질 거 같거든요.

지금은 용병 무기로 무한의 공간(무공), 또는 유닉 쓰레셔(디크레피파이 저주 때문) 둘 중 하나를 쓰기에 마나가 많이 부족해 집니다. 그래서 양 쪽에 조던링을 차고 있습니다.

 

(4) 용병 무기 - 아직 고민 중이지만 유닉 쓰레셔가 맘에 듭니다.

 

통찰, 무공(무한의 공간), 유닉 쓰레셔, 셋 중에 전 개인적으로 유닉 쓰레셔가 맘에 듭니다.

 

 

사냥용으로 컨빅션 오오라가 좋은 룬워드 '무한의 공간'이 좋은 듯 합니다. 그러나 카오스 생츄어리만 사냥할 것이 아니면 '유닉 쓰레셔'(좌측 스크린샷)도 제법 괜찮습니다. <콜드 + 물리 저항력>을 갖춘 챔피언 몹을 만난다면 무공으로는 잡기가 아주아주 어렵더라고요.

 

정리해 드리면, <콜드 + 물리 저항력>을 갖춘 챔피언 몹이 없는 곳이라면 '무공'이 효율이 더 좋다는 게 제 생각이고요.

다른 지역도 사냥 하신다면 '유닉 쓰레셔'의 '디크레피 파이'도 제법 괜찮다는 게 제 생각 입니다.

 

유닉 쓰레셔는 용병 무기이기에 '에테리얼'이면 더욱 좋습니다.

 

(5) 모자와 아뮬렛 - 패캐와 데미지 고민

 

 

 

 

 

 

 

 

 

 

전 위와 같은 세팅으로 99패캐를 맞췄습니다.

무기를 '오크의 심장(오심)'으로 바꾸고, 양쪽 패캐링을 찬다면 165 패캐가 가능해 지는군요.

그렇지만 사냥용이기에 아뮬렛을 20패캐를 맞춘다면 '2드루 3토네이도'같은 데미지 좋은 모자를 쓰고 사냥해 보고 싶은 소망이 있네요. 아직 구하진 못 했습니다.

 

<패캐프레임, 패힛 프레임 보러가기 - > http://dialove.net/113>

 

4. 사냥장면

 

 

 

위 스크린샷처럼 <물리 내성 + 콜드 내성>을 가진 챔피언 몹은 용병 무기로 무공(무한의 공간)을 들려줘도 몹이 피가 거의 닳지 않습니다.

 

 

 

어느 캐릭이거나 까다로운 몬스터가 존재 하는 것이지만, 왠지 못 잡는게 있으면 뭔가 억울하고 그런 기분에, 전 용병에게 '무공(무한의 공간)'보다는 '유닉 쓰레셔'를 들려주고 사냥 중입니다.

 

음 디크레피 파이로 물리내성을 없애주어도 잡는데 상당히 오래 걸리는군요. 사냥속도로는 따라올 자가 없는 햄딘이나 체라소서에게도 까다로운 몹이있는 법인데, 너무 고집 부렸나 봅니다. 그래도 무공용병으론 잡을 수 없는 걸 잡는다는 이 고집불통이란 ㅡ.ㅡa

 

저 혼자서 알아보고 하는 데는 많이 부족함이 있네요. 어렵습니다. 너무너무너무.

그럼 여러분의 댓글 기다릴게요. 항상 건강하세요 ^0^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