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캐릭터는 인챈소서입니다.
배틀넷에서 'Enchant-01' 이런 방을 보셨나요? 그 방에 아마도 인챈소서가 도움을 주고 있을 겁니다. 자 그럼 아래에 인챈 소서를 보여드릴게요.

1. 인챈소서 그리고 인챈방

소서리스의 파이어스펠 중에서 '인첸트(Enchant)'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본인과 용병 그리고 파티원과 그 용병에게 걸어줄 수 있는 스킬로 일정시간 동안 공격등급 상승과 파이어 데미지 추가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아래에 스크린샷을 보시죠.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인첸소서의 인첸 레벨이 41이고 지속시간이 1104초네요.
그리고 스크린샷 좌측을 보시면 인챈을 받은 저렙의 파티원들이 보이시죠? 네 그렇습니다.
확장판에서는 노멀 바알 20 레벨, 나이트 바알 40레벨, 헬 바알 60레벨의 레벨 제한이 있어요. 그래서 인첸방에서 인첸을 받고 레벨이 높은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좀 더 수월한 레벨업을 하는 곳이 인첸방이랍니다. 그리고 인첸을 걸어주는 소서리스를 인첸소서라고 합니다. 보통은 인챈소서라고들 하죠. 사냥 스킬이 모자라서 사냥은 못합니다. 나이트 디아블로 까지는 힘겹게 버스 태워드리는 게 가능은 하더군요.

참! 인챈을 받으시면 공격데미지와 공격등급은 올라가지만 저렙이고 장비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그래서 캐릭터 종류를 불문하고 모두 원거리 무기인 활을 사고 액트1의 로그 용병을 데리고 다니면 훨씬 사냥이 수월합니다. 죽으시면 다시 인챈을 받으셔야 하고요. 그럼 아래에 능력치, 스킬트리, 그리고 장비를 소개하겠습니다.

2. 능력치(스탯)

: 모너크 스피릿을 드시길 원한다면 156에 맞추시면 됩니다.
민첩성 :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생명력 : 나머지 전부를 투자합니다.
에너지 : 조던링을 두 개 차고, 묻지마 통찰 용병을 데리고 다닌다면 주실 필요가 없어요.

저의 경우에는 탈셋 인챈소서를 해보려다가 '계몽' 이라는 룬워드 갑옷을 입히려고 장비 착용을 바꾸는 바람에 힘이 10 이나 초과되었습니다. 만약에 +20 힘이 추가되는 '명예의 굴레'를 입으신다면 힘을 더 적게 주시고 생명력에 더 투자하실 수도 있습니다.

3.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선택의 여지가 있으니 여러 유저의 글을 참고 하시고 신중히 선택하세요. ^^
저는 사냥이나 버스보다는 인챈에 주력했습니다. 결과 힘겹게 나이트 디아까지는 버스가 가능합니다.

콜드스펠 : 프로즌 아머 한 개, 프로즌 오브 한 개, 콜드 마스터리 한 개
라이트닝 스펠 : 스태틱 필드 한 개, 텔레포트 한 개
파이어 스펠 : 인첸트 가득, 웜쓰 가득, 파이어 마스터리 가득, 파이어볼 10 개, 메테오 한 개

인챈소서는 사냥보다는 인첸트로 도움 주려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인첸트 스킬에 주력했습니다.
때문에 파이어 스펠 중에서 인첸트와 그 시너지인 웜쓰 그리고 파이어 마스터리를 가득 주려니 벌써 스킬 포인트 60 이 소진 됐죠. 소서리스니까 텔레포트를 찍으셔야 할 테고요. 남는 스킬은 여러분의 자유 입니다. 그런데 저는 무공 용병이 없기에 2원소로 가봤습니다. 그래서 프로즌 오브와 콜드 마스터리에 하나씩 투자했고요. 남는 스킬은 파이어볼에 몰아주고 있습니다. 이런 형편인데도 나이트 디아까지는 어찌어찌 버스가 가능하더라고요. 헬방은.........액트1에서 쓰러집니다.



         

4. 장비착용


여유가 되시면 모자를 옵션 좋은 매직이나 레어 모자로, 갑옷은 룬워드 명예의 굴레로, 무기는 엘드리치 오브로 바꾸시면 사냥이 더 수월하실 겁니다. 더불어 용병에게 룬워드 '무한의 공간(무공)'을 주시면 더 좋겠죠. 스왑용으로 룬워드 콜투암스와 모너크 스피릿도 들려줘야 좋을 테고요. 그러나 제 인챈소서는 사냥에 미련을 버리고 인첸 도우미에만 충실하렵니다. 장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자 : 샤코
갑옷 : 룬워드 계몽
벨트 : 스파이더웹 섀시(스웹)
장갑 : 메이지 피스트 라이트 건틀릿(메피장)
신발 : 스캐럽쉘 부츠
무기 : 오큘러스 스월링 크리스탈(신오브)
방패 : 모너크 스피릿
아뮬렛 : 마라아뮬
링 : 조던링 두 개
스왑용 무기 : 없습니다. ㅡ.ㅡa


마지막으로 인챈소서의 장비 중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장비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룬워드 '계몽' 입니다. 어느 사이트에서는 '교화'라는 이름이 붙어 있어서 혼동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몽은 명예의 굴레에 밀려서 사랑받지는 못하는 갑옷입니다만. 웜쓰1이 더 붙어 있어서 인챈의 위력만 생각할 때에는 명예의 굴레 보다 외려 조금 더 낫습니다. 

어떠세요?
룬워드 명예의 굴레(이하 명굴)에 밀리긴 하지만 인챈소서에게는 외려 명굴보다 낫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명굴이 없는 제가 입을 만한 옷이 뭐가 있을까 룬워드를 뒤적이다가 만들어서 입힌 갑옷이라 더 애착이 가네요.

다른 분들에게 질문만 하다가 스스로 무언가를 깨달았다는 생각에 이 갑옷을 만들고 얼마나 뿌듯했는지 모릅니다.

자 여러분 인첸을 받아서 활 좀 쏘면서 쉬었다 가시지요 ^^
그리고 언제나처럼 제가 잘못 적은 것이 있다면 댓글로 조언해 주세요.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