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2년 전에 래더를 할 때에도 독넥은 너무 비싸서 감당이 안 됐기에, 네이버 까페 <디아블로2 자료실>의 '로시스'님에게 부탁해서 '로시스'님의 독넥 육성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으로 대신했었습니다.

 

'로시스'님의 독넥 보러가기 -> http://dialove.net/165

 

이번에도 독넥은 아주 제외하고 있었는데, '모오옵'님께서 독넥 무기인 '데스웹'과 '모자' 그리고 여유자금을 주고 가셔서 도전해 봤습니다.  독이 없어서 이기도 하지만, <카오스큐브>의 네크로맨서 게시판에 가봐도 '트랑3종'의 성능이 꽤나 우수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맘편히 트랑3종 독넥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모오옵'님 감사합니다.

 

트랑3종이란 '트랑울의 아바타'라는 세트 아이템 중에서 방패, 장갑, 허리띠 이 3개를 말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장갑에 2저주와 20패캐 그리고 25% 스킬 데미지 증가가 있고요,

방패에 2포이즌 본스킬, 30공격저지 성공률 증가와 힘과 민첩이 있습니다. 게다가 파이어 저항력,

방패 밑에줄 세트아이템 효과로 포이즌 레지스트 -25% 까지

이 트랑 3종 세트가 저렴하지만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하네요.

 

1. 능력치(스탯)

 

힘 : 스왑용으로 모넉스피릿을 들 정도의 힘만 올립니다 장비 착용 후 156에 맞추었습니다.

 

민첩 : 50% 블럭률(방어성공기회) 맞추시는 분과, 전혀 올리지 않으시는 분이 있네요.

 

         전 블럭률 맞추지 않고 몰피로 갔습니다.

 

생명력 : 힘을 맞춘 나머지 모두 생명력

 

에너지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2. 스킬트리

 

소환스펠 : 사냥용 독넥이기에 파이어 골렘을 찍지 않았습니다. 파이어골렘 외에 모두 1개씩 주었어요.

 

                 전 든든한 몸빵들이 필요합니다. 리바이브까지 데리고 다녀요. -0-

 

포이즌 본 스펠 : 포이즌 대거, 포이즌 익스플로전, 포이즌 노바, 이 3개를 마스터 합니다.

 

                        본아머, 본프리즌을 1개씩 주었고, 본아머의 시너지 스킬인 '본월'에 나머지 스킬을

 

                        밀어주고 있는 중입니다.

 

저주 : 길목 1개씩 올렸고요. 로우어 레지스트(장비착용과 함성 후) -65%에 맞추었습니다.

 

독넥이라면 '포이즌 대거', '포이즌 익스플로전', '포이즌 노바'를 마스터 하는 것에서 변할 수는 없을 테고요.

 

통찰 아골(아이언 골렘)을 사용하는데, 아골이 자꾸 눕는다면 골렘마스터리를 조금 올려주시는 것도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듯 합니다. 제가 컨이 저질이라 벌써 통찰을 2개 해먹었는데요 래더이기 때문에 통찰은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컨트롤을 늘린다고 생각하고 그냥 1개씩만 주었습니다.

 

그리고 본아머를 올리는 것보다, 본아머 시너지인 '본월' 또는 '본 프리즌'을 올리는 것이 본아머 성능을 더욱 높여줍니다.

그래서 전 '본월'을 올리고 있습니다. '로시스'님의 독넥 육성글에 그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로시스'님의 독넥 보러가기 -> http://dialove.net/165

 

3포이즌노바에 3로우어레지스트가 달린 2소켓 네크 방패에 '스플랜더'를 만드시고 소환스킬에 더 투자를 하는 분도 있습니다. 로우어레지스트 까지 가는 길목스킬을 안 찍어도 된다면 소환쪽이 좀 더 든든해 지겠지만, 독데미지 쪽이 아무래도 좀 약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을거에요. 65로레를 맞추는 이유에는 그 로레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지니 아무래도 좀 컨트롤이 수월합니다.

 

 

 

 

 

3. 장비 착용

 

모자 : 3포이즌 본스펠 20패캐 모자에 5/5 포다주얼 2개 작업

갑옷 : 메이지 플레이트 수수께끼

허리띠 : 트랑벨트

무기 : 데스웹에 5/5 포다이 주얼 작업

방패 : 트랑방패에 5/5 포다이주얼 작업

장갑 : 트랑장갑

신발 : 에테 스캐럽쉘 부츠

아뮬렛 : 2네크 20패캐 10마나 마나재생 8 라이트닝 저항력 34

링 : 10패캐 잡옵링 ㅡ.ㅡa

스왑용 ; 콜투암스와 모넉 스피릿

 

용병 장비는 안다머리와, 인내, 무한의 공간(무공) 입니다.

아이언 골렘(아골)에 통찰을 쥐어주었습니다.

 

용병 장비로 무공을 택한 이유는 독넥의 공격 패턴이 로레 -> 포노(포이즌 노바) -> 커프스 생성 후 -> 앰플리파이 -> 커프스 익스플로전(시폭) 인데요, 시폭의 파이어 데미지를 무공의 컨빅션 오오라로 더 상승 시켜 준다고 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맙소사 이제야 알았습니다. '모오옵'님이 주신 데스웹이 에테리얼 이라니 ㅡ.ㅡa

내구도가 다 하는 순간 독넥은 빠이염 이네요 ㅜㅜ

 

 

 

아뮬 구한다고 힘들었습니다. 워낙 거래에 미숙한지라..........자랑은 아닐텐데 ㅡ.ㅡa

링은 형편상 그냥 갖고 있는 패캐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랑3종셋을 사용한 독넥이기에 75패캐를 맞추려면 양쪽 패캐랑과 아뮬렛에서 35 패캐 이상을 뽑아줘야지 75패캐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 (모자 20패캐 + 링10패캐씩 2개 + 아뮬렛 15패캐 이상 해야 겨우 75패캐를 맞출 수 있네요.)

아직 사정상 패힛은 맞추지 못 했습니다.

 

패캐 프레임과 패힛 프레임 보러가기 -> http://dialove.net/113

 

 

 

4. 마무리

 

아직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아서 자세히 말씀드리지 못 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템도 미진하지만, 컨트롤은 더 미진해서 아이언골렘 안 눕히려고 아주 진땀을 뺍니다. 짧은 플레이 시간에 벌써 아골이 3차례 누웠습니다. 그 중 한 번은 본캐가 누운 경우죠 ㅡ.ㅡV

 

<<로레 -> 포이즌 노바 -> 앰플리 파이 -> 커프스 익스플로전>>이 독넥의 공격 패턴이라는 데, 이게 아직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이 디코이로 몹을 몰아서 사냥 하는 것처럼 본월이나 본프리즌을 잘 써야 할텐데, 그게 아직 쉽지 않습니다. 피통 일천도 안 되면서 강타세팅으로 보스와 일대일 사투를 벌이는 '광춘'님의 컨트롤에 다시 경의를 표할 뿐입니다. 존경합니다 광춘님.

 

광춘님의 찍어넥 보러가기 -> http://dialove.net/168 

 

저의 부족한 점은 여러분의 댓글로 채워짐을 아시죠? ^___________^

그럼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