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입니다.
아래 멋진 도표는 네이버 까페 <디아블로2 자료실>'팔라사랑'님에게 직접 허락을 받고 스크린샷을 받았습니다. 팔라사랑님께 감사드립니다.

1. 프레임 - 1초에 25 프레임

디아블로2는 몇 프레임일까요? 1초에 25 프레임 으로 이뤄져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1 프레임은 0.04초인 셈입니다.
이 프레임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패힛프레임, 패캐프레임, 등 아래의 표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거에요.

2. 패캐프레임 (Faster Cast Rate)



지난 번의 1.13 패치로 주춤하면서도 여전히 사냥을 잘 하는 햄딘의 경우 125 패캐를 맞추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125패캐를 못 맞췄는데요. 보시면 75 패캐를 맞추든 124를 맞추든 같은 프레임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서리스의 경우에는 200 광패캐가 아니라면 105에 맞추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체라소서의 경우 117 부터 11 프레임이 나온다고 합니다.(엘바이도님 제보 감사드려요.)

3. 패힛프레임 (Faster Hit Rocovery)



패힛이란 한글판에서는 '빠른 회복 속도'라고 써 있는 속성입니다.
맞았을 경우에 체력이 닳고 허리가 꺾이면서 멈칫하게 되는데요 그 때 얼마나 빠르게 회복해서 다음 동작(공격포함)을 할 수 있게 되는지가 여기에 달려있습니다. 패캐만큼이나 중요한 속성인데요 개인적으로 패힛 스킬참, 등은  너무 비싸기때문에 참고만 하고 있습니다.

4. 패블럭프레임 (Faster Block Rate)



패블럭프레임은 다들 생소하실 것입니다. 아마도 전투캐릭터의 블럭률과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제가 잘 모르겠기에. '팔라사랑'님의 글을 인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패블럭은 방패를 든 캐릭터가 방패로 막고나서 체력이 깎이지 않고, 이동이나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말합니다. 하지만 패블럭 자체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개 무시하는 옵션입니다. 다만, 팔라딘 유저라면 꼭 홀리쉴드를 익히도록 권하고 싶습니다. 4프레임의 패힛을 갖추기 보다 홀리쉴드로 패블럭을 높인다면, 블럭 확률(최대 75%)를 높임과 동시에 2프레임만에 다음 동작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팔라사랑님 설명 인용

이상으로 패캐프레임, 패힛프레임, 패블럭프레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마칠게요.
위 도표의 원문은 트레디아의 유저라고 알고 있는데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주홍색 글씨로 설명을 첨부해주신 것은 '팔라사랑'님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쁜 도표 보내주신 팔라사랑님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그렇듯 제가 모르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 틀린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0^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