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언제나 좋은 글로 블로그를 풍성하게 채워주시는 이즈마님이  글을 보내주셨습니다. 위의 제목에서 보시듯 팔라딘의 한 종류인 질딘 캐릭터 입니다. 아래에는 이즈마님이 보내주신 글의 원문을 가능한한 그대로 옮겼습니다.

==============================================

<불사 죽음 질딘입니다>

어디선가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만약 죽음에 40공속이 있었다면 고뇌는 지금과 같은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을것이다"

물론 레더룬워드인 고뇌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인 옵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뇌와 상응하는 레어 아이템 으로는 버서커 엑스 40공속+ 290 증뎀 이상+ 렙당 어래 + 렙당 데미지 2소켓 로로작 정도 (일명 풀스옵) 혹은 버서커 엑스 40 공속 420증뎀 이상 + 200 이상 어레 + 민뎀 + 2소켓 로로작 을 꼽을 정도죠 (일명 킹스옵) 잠시 얘기가 딴길로 빠졌습니다만은 그만큼 고뇌의 옵션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룬워드 종류를 찬찬히 살펴보면 공속을 제외하고는 고뇌와 상응 혹은 간간히 그 이상의 옵션을 보여주는 룬워드가 하나 있으니 '죽음' 입니다.

최대 400 증뎀 20% 어레증가 50 어래 50 강타 렙 94 기준으로 47% 치명적 공격 등.....룬워드 이름이 문자 그대로 감탄사가 되는 룬워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냥에 최적을 보여주는 팔라딘이 있었으니 바로 죽음 질딘입니다. 


먼저 아이템편을 보시겠습니다



1. 아이템 편을 보시면 일단 인내 불사 세팅에 죽음 그리고 추가로 60공속을 맞추었습니다.
인내와 불사조로 극증뎀을 추구했으며 코로나에 지증속 2개 그리고 고무장갑 그리고 뱀팡벨트로 60 공속을 맞추었습니다. (일단 공속은 추가적으로 60 공속-57~58-) 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레이븐+엔젤로 어래 상승을 꾀했습니다.

2. 파낙 켠 상태로 어래는 15000을 맞추었습니다 -사실 사냥용 질딘은 어래가 10000만 넘어도 무난하다는게 통설입니다. - 너무 민감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3. 리듀는 15리듀이며 레지는 파레 라레 85 나머지는 30선입니다.
사냥용이라 리듀가 제로라고 해도 크게 상관은 없으며리듀보다는 레지를 신경쓰는게 나을듯 합니다.




캐릭터 스탯을 보여드릴게요


마이트 용병에 자존심을 장착한 뒤 데미지는 멕뎀이 15K 정도 나옵니다.
물론 풀스옵 아타그한 이 있긴 하지만 (위 사진에 있습니다) 솔직히 사냥용 질딘에게 풀스옵 아이템은 사치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몹잡는 속도 현저히 느립니다.  물론 논란이 있을수도 있지만 필자의 경험상 죽음과는 비교불허입니다) 그리고 불사조를 장착했기 떄문에 라흡 마흡의 걱정은 없습니다.

스텟은

힘을 순수 160개 정도 투자했고요.

민첩은 볼텍기준으로 블럭률 75%로 맞추었습니다 - 불사조는 블럭률 옵션이 없기 떄문에 순수 110 정도 투자했습니다.

나머지는 올라이프 입니다.

사냥시에는 강타 슴딘보다 디아나 바알과 같은 보스몹을 빨리 잡는 느낌입니다. (횃불은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끊임 없는 파이어 스톰의 화려한 이팩트와 질딘 특유의 타격감으로 인해 사냥에 있어선 개인적으로 조넥 만큼이나 즐겁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물리내성도.... 그냥 치고 있다 보면 없어집니다. 액트 2 아케인과 같은 곳을 빼고는 딱히 사냥에서 막히는 곳도 없습니다 .

어디선가 디아의 종착지는 질딘 이라는 표현을 본 적이 있는데 그만큼 한번쯤은 키워볼만한 케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상 이즈마였습니다. 

아 참! 제목을 적어놓고 보니 뭔가 상호 모순적인 느낌이군요. 

-
필자의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몹 사냥에서 재미를 주는 케릭 순위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냥 보고 웃어주세요 ^^)- 1 조넥 2 질딘 3 활마........ ~~~~~~~           끝에서 2번째 체라소서, 가장 재미없다고 생각되는 케릭 햄딘....

=================================================================================================

이상 이즈마님의 질딘(불사죽음 질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즈마님에게 죄송하게도 메일에 있는 그림이 그대로 블로그에 실리지가 않아서 그림판에 저장했다가 옮겨왔는데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그림이 흑백이 되어버리네요. 제가 어서 이미지툴을 배워야 할텐데요. 멋진 스크린샷이 흑백이 되었습니다. 죄송해요. 그런데 나름 운치 있어보이지 않나요? ㅡ.ㅡa

여러분의 조언이나 의견 아이디어 언제나처럼 기다립니다.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