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방명록을 통해 활아마의 육성글을 바라신 분이 있으시기에 활아마를 키워봤어요.
바로 위의 그림에 신뢰 용병의 파나티시즘을 받으며 서 있는 수수윈포마 입니다.

룬워드 수수께끼(이하 수수)를 입은 윈포마이기에 수수윈포마라고 부르면 되겠네요. 장비는 겨우겨우 맞추었기에 상급이 아니랍니다. 혼자서 카오스 생츄어리를 사냥하기에는 무난하고요 디아블로와의 대결은 건너뛰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잡기도 어렵거니와 사투끝에 잡는 디아블로가 물약과 포탈 스크롤이라도 떨구는 날에는 게임 하기 싫어지거든요. ^^



1, 능력치(스탯)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 윈포의 힘제가 134 입니다. 노힘으로 착용이 어렵다면 힘을 주시긴 해야죠

민첩성 : 모두 투자합니다. 흔히들 말씀하시는 몰덱 - 데미지와 공격등급을 올리기 위함이죠

생명력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 1000 라이프를 맞출까 하다가 대다수의 분들이 말리시더군요.

에너지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능력치의 계산은 렙업을 장비 착용 가능한 시점 까지 마친 후 장비를 다 착용하면서 계산하시면 쉽습니다. 문제는 저도 그렇지만 장비를 다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시작을 하시는 분들은 계산하시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그래서 아래 장비착용 편에 장비의 스크린샷을 올리는 것입니다. 착용 요구치를 보시면서 계산해 보시라고 말이죠.

2. 스킬트리

재벌린 스킬 : 전혀 손대지 않아요 - 스왑용 무기로 재벌린을 착용하시는 분은 잽을 하나 올립니다.

패시브 스킬 : 발키리 가득, 페니트 레이트 가득, 피어스 가득,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는 장비 착용후 16에
                     맞췄어요. 남는 스킬은 발키리의 라이프를 늘려주는 디코이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보우 스킬 : 스트레이프 가득 - 저는 멀티플 보다는 스트레이프가 주력이기에 이런 선택을 했습니다.

아마존의 스킬트리는 하시는 분 마다 그리고 무기마다(윈포, 신뢰, 위치보우) 조금씩은 다른 것으로 알고 있어요.
크리티컬 스트라이크의 경우에는 가득 주시는 분도 있고 50%에 맞추시는 분도 있는 것으로 알아요. 스킬 시뮬레이션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킬 투자에 비해 올라가는 수치가 미미해서 10개를 투자했고요 장비착용후 스킬은 16 그리고 크리티컬은 65% 나오네요.

 


3. 장비 착용

이번에는 본캐릭터의 장비만 소개해 드리고 용병의 장비는 다음 번호에 소개해 드릴게요.

투구 : 마비나의 트루 사이트 다이어뎀 + 39증뎀 주얼(플루토님의 나눔 감사합니다.)
갑옷 : 메이지 플레이트 수수께끼(이하 메이지 수수)
무기 ; 윈드포스 하이드라보우(이하 윈포)
벨트 : 레이저 테일 샤크스킨 벨트(이하 관통벨트) 또는 선더갓
장갑 : 레잉 오브 핸즈 브램블미트 (이하 고무장갑)
신발 : 스캐럽쉘 부츠
아뮬렛 : 아트마의 스캐럽 아뮬렛(이하 아트마 아뮬) - 앰플리파이를 위해 착용해요.
링1 : 레이븐 프로스트 링
링2 : 7 라흡링 (바람개비님 나눔 감사합니다.)
스왑용 : 빠른 텔레포트를 위해 위저드 본 나이프와 그림쉴드를 착용했어요.


4. 아마존의 공격 프레임 계산 용병의 장비착용

아마존의 가장 빠른 활 공격 속도는 7 프레임입니다.
그런데 윈포는 데미지가 좋은 대신에 공격속도가 느립니다. 이것을 보충해 주는 것이 신뢰 용병의 파나티시즘 오오라 입니다. 액트1 로그 용병에게 룬워드 신뢰를 들려주면 용병이 내뿜는 파나티시즘 오오라 덕분에 위에 적어드린 저런 하급 장비로도 8프레임의 공격속도가 나옵니다. 아래에 공격속도 계산하는 사이트를 링크해 드릴게요. 외국  사이트 입니다.

공속 프레임 계산 하는 곳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위에 적어드린 제 장비를 예시로 설명해 드릴게요.

(1) 캐릭터는 아마존을 선택 합니다.
(2) 무기는 독일어와 영어 중 편한 것을 선택하셔서 하이드라 보우를 선택합니다.
(3) IAS 란에는 공격속도를 높여주는 것들의 합을 적어야죠
     유니크 윈포에 20 공속 + 고무장갑에 20 공속 + 마비나 모자에 30 공속 = 총 70을 입력하시면 되겠네요.
(4) 스킬은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Standard 선택해봤어요.
(5) 파나티시즘은 용병의 신뢰가 13레벨의 파나티시즘을 주니 13 으로 맞추시고요.

결과가 8 프레임이 나오네요. 7프레임 맞추기는 너무 어렵더라고요. 저는 8프레임에 충분히 만족합니다.

용병의 장비는 아래와 같아요.

모자 : 그림헬름에 움룬 작
무기 : 그레이트 보우 신뢰 13파나티시즘 오오라
갑옷 : 에테리얼 와이엄하이드 인내

     


5. 마무리

가장 위의 스크린 샷에 보시는 것처럼 라이프가 512, 라이트닝 저항력과 콜드 저항력이 -20 대 입니다.
아주 아슬아슬한 사냥을 해야 한다는 말이죠. 그래서 사냥하실 때 디코이를 미끼로 하여 몹들을 몰리게 만드는 것이 아마존의 장점인 관통과 크리티컬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시네요.

그리고 아트마 아뮬렛에 붙어있는 앰플리 파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텔레포트와 백스텝 후 <매직 애로우 -> 멀티플 애로우 -> 스트레이프>를 난사해야 한다고 하는 군요. 저는 아직 부족해서 그런 것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위의 사냥 방법은 제가 아마존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여쭤본 질문에 '상설매장'님과 '김재현'님, '달빛미소'님의 친절한 답변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천하무적일 것 같은 햄딘도 무서워하는 몹들이 있기 마련 입니다.
아마존은 라이프와 저항력의 수치가 적다 보니 더욱 조심하며 사냥해야 합니다. 이 점이 아마존의 불편한 점이기도 하고 컨트롤의 재미가 있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어떠세요? 활아마 한 번 해보시겠어요?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