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아블로 배틀넷 명령어


1. 친구 명령어

/friends (단축 : /f)
모든 친구 작업에 기본이 되는 명령어로, 이 명령어만 실행하면 친구 명령어에 대한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friends add [accountname] (단축 : /f a)
특정 계정 이름을 가진 사람을 친구로 등록한다.
만약 계정 이름이 정확하지 않거나 친구 목록 최대 수인 25명 이상을 등록하려고 하면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friends remove [accountname] (단축 : /f r)
특정 계정 이름을 가진 사람을 친구 목록에서 제거한다. 만약 계정 이름이 친구 목록에 없으며 에러 메시지가 나타난다.

/friends msg [message] (단축 : /f m)
모든 친구들에게 같은 메시지를 동시에 보냅니다.

/friends demote {accountname] (단축 : /f d)
친구 목록에서 해당 계정 이름의 위치를 아래로 이동시킵니다.
만약 위치 정보가 없거나 0을 입력하면 친구 목록 중 최하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치 정보를 입력하면 목록의 최하위를 기준으로 해당 번호의 위치에 계정 이름이 이동합니다.


2. 친구 이름 단축

친구가 Batle.net의 어디에 있던지 %f[num]을 이용하면 빠르게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num은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의 위치 번호 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 목록의 첫번째 위치하고 있는 친구에게 귓속말을 전하고 싶다면 /msg %f1 hi there 처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며 해당 친구는 'hi there'라는 당신의 귓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위치 확인

/whois
/where
/whereis 계정 이름이 diablo이고, 캐릭터 이름이 paladin인 친구가 어디 있는지 알고싶을 때
/where *diablo (위와 마찬가지로 계정명은 앞에 *을 붙여서 씁니다)
/where paladin (캐릭터 이름은 역시 그대로 씁니다)
/whois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4. 귓속말 보내기

/m
/w
/whisper
/msg 계정 이름이 diablo이고, 캐릭터 이름이 barbarian인 친구에게 귓속말을 보낼 때
/m *diablo [내용] (계정명으로 메세지를 보낼 때는 계정명 앞에 *을 붙여서 씁니다)
/m barbarian [내용] (캐릭터명은 캐릭터이름만 적고 내용을 쓰면 됩니다)
/w, /whisper, /msg 모두 똑같은 기능으로 사용됩니다.


5. 귓속말 답변하기

/reply 누군가가 나에게 귓속말을 하였을 때 답변을 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상대방의 계정명이나 캐릭터명을 치기 어려울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reply [내용] 마지막으로 나에게 귓말을 한 사람에게 답변이 갑니다.

채팅 옵션
/option
/o 옵션 명령어를 사용하여 귓속말 및 공개채널과 비 공개채널에서의 메시지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o igw :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귓속말을 거부합니다.
/o unigw :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귓속말 거부를 풉니다.
/o igpub : 공개 채널에서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메시지를 거부합니다.
/o unigpub : 공개 채널에서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메시지 거부를 풉니다.
/o igpriv : 비공개 채널에서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메시지를 거부합니다.
/o unigpriv : 비공개 채널에서 친구 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의 메시지 거부를 풉니다.


6. 회색 글씨 쓰기 (스타크래프트에서는 노란색)

/me
/emote 이 명령어의 원래 목적은 배틀넷 채팅창에서 행동을 표현하는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명령어입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이름이 amazon이고
/me is sleeping 이렇게 쳤다면 배틀넷 채팅창에는 회색으로
*amazon is sleeping* 이렇게 나옵니다. 이것은 "아마존은 자고 있습니다."라는 뜻이고 이 명령어는 이런 식으로 행동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명령어입니다.
배틀넷 채팅창에서는 이 회색의 글씨를 사용하여 시스템에서 써지는 글인 것처럼 가장하여 랭킹을 보여준다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사기글이 자주 보이죠. 조심하세여 ^^

/emote 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7. 특정 사용자에게서의 메시지 차단

/squelch
/unsquelch
/ingnore

/uningnore 지정한 캐릭터나 계정이 하는 말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계정이 diablo이고 캐릭터가 sorceress인 사람이 하는 말이 보기 싫다면
/ignore *diablo 또는 /ignore sorceress라고 치면 됩니다.
/squelch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메시지를 차단한 상대의 차단을 풀고싶다면
/unignore *diablo 또는 /unignore sorceress라고 치면 됩니다.
/unsquelch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8. 자리비움(away) 설정

/away 누군가 나에게 귓속말을 하게 되면 상대편에게 (away)라고 보여지고 뒤에 설정한 메세지가 보입니다.나의 계정 이름은 diablo, 캐릭터 이름은 necromancer 고 /away eating lunch 이렇게 설정을 해놓았을 때, 누군가 귓속말을 하게 되면 나에게는 귓속말이 도착하면서 상대에게는 파란색으로 necromancer (*diablo) is away (eating lunch) 메세지가 보여집니다.
한때는 이것도 하나의 사기 수단으로 쓰였었답니다. /away [account] [password] 이렇게 하면 랭킹을 알 수 있거나 조단이 들어온다면서 저렇게 치라는 글들이 배틀넷 채팅창에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그 어떤 이유라도 비밀번호는 누출하지 않는것이라는점 다시한번 상기시켜드립니다.
(/away를 한번 더 입력하게 되면 away모드가 풀립니다.)

9. DND(dnd) 모드

/dnd 위의 away 모드와 비슷하나 이것은 귓속말을 받지 않습니다.
나의 계정 이름은 diablo, 캐릭터 이름은 assassin 이고
/dnd I"m working 이렇게 설정을 해놓았을 때, 누군가 나에게 귓말을 한다면 그 귓속말은 나에게 오지 않으며 상대에게는 파란색으로 assassin (*diablo) is unavailable (I"m wroking) 라는 메세지가 보여집니다.
이것도 away와 같은 방식의 사기의 한 수단이었으나 요즘은 본 적이 없는듯 합니다. 조심하세요.
(/dnd를 한번 더 입력하면 dnd 모드가 풀립니다.)


7. 채널 변경

/join
/channel
채널 버튼이 아닌 명령어로써 채널을 옮깁니다.
/join my Guild 이렇게 명령어를 치면 "my Guild"라는 채널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스타크래프트에서는 이 방식을 쓰면 한글 채널도 만들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channel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8. 채널 내 사용자 확인

/who 채널 안에 누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o LOD Trading Asia 이것은 LOD Trading Asia라는 채널에 있는 사용자들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비공개채널에서의 방장 명령어

/ban
/kick

/designate 게임에서 만들어져있는 채널이 아닌 개인이 만든 채널은 방장이 있습니다. 방장은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방장의 권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n : 다른 사용자를 채널에서 쫓아내고 다시는 들어오지 못하게 합니다.
/kick : 다른 사용자를 채널에서 쫓아내기만 합니다.
/designate : 내가 나간 후 방장이 될 사람을 지정합니다.

8. 채널 다시 조인하기

/rejoin
/resign 현재 있는 채널에 다시 들어오는 기능입니다.
/rejoin : 특별한 채널이나 아는사람들끼리 있는 채널 외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기능입니다.
/resign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9. 기타 명령어

/nopickup 이 명령어를 입력하기 전에는 마우스 커서만 갖다 대도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과 골드 물약이 보이고, 이동 중에 주워집니다. 그래서 원치 않는 아이템으로 인벤토리가 차기도 하고 이동을 하는데 장애가 되기도 합니다. 이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바닥에 있는 아이템들에 커서를 갖다 대도 보이지 않고, 이동중에 장애가 되지도 않아요. 대신 아이템을 확인하시고 주우시려면 아이템보기(기본설정 ALT키)를 누르시고 확인후 주우셔야 합니다.

/users 배틀넷에 접속되어있는 사람, 게임중인 사람, 배틀넷에 접속한 사람 중 디아블로를 하는 사람, 디아블로 방의 수, 방에 조인하여있는 사람의 수 등을 표시해줍니다.


/time 현재 시간을 보여줍니다.(배틀넷의 시간입니다)

/whoami
자신의 캐릭터와 계정의 이름을 보여주고 현재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d2notify 채널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사람의 아이디를 보여줍니다.

/stats 배틀넷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성적 등을 보여줍니다.

/stats [id] [GAME] : 원하는 아이디의 성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적지 않으면 자신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GAME]에는 게임의 이름을 적습니다. (스타크래프트:STAR, 브루드워:STARX, 워크래프트:W2BN. 게임 이름을 적지 않으면 현재 배틀넷에 접속하고있는 게임의 성적(?)이 나옵니다)
*이것은 배틀넷의 상태가 조금이라도 안좋거나 느리면 Server too busy 라고 하면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help 명령어의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help [명령어] : 해당 명령어에 대한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출처 : naver 까페 디아블로2 자료실

인터넷에 많이 퍼져 있는데 정확한 출처는 알 수 없습니다.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