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며칠 만에 <카오스큐브>와 <트레디아>에 가 보니 '래더 리셋의 소식' 열풍이 불고 있군요.

 

일단 사실 확인부터 하고 글을 올리고 싶은 맘에, 디아블로2 게임에 접속을 해봤더니 게임 상에는 아직 리셋 공지가 없고요, 외국 포럼에만 올라와 있네요. <카오스 큐브>의 '핑크빛_양파™'님 '용진'님이 올려주신 공지를 참고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래더가 9기라고 하고요, 2012년 5월 2일 리셋 후 시작 되는 래더가 10기라고 합니다.

이전 경험으로 봐서 5월 2일 리셋 공지 시간은 아마도 한국 시간이 아닐 겁니다.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한국에 적용 되는 것은 하루 정도 더 걸렸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디아블로2 게임 내 좌측의 '새소식'란에는 아직 공지 일정이 올라와 있지 않네요.

가장 최근의 리셋 소식인 2011년 10월 13일 공지가 아직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럼에 가봤더니, <카오스큐브>의 '핑크빛_양파™'님의 말씀대로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포럼링크 ->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7844684419&sid=3000

 

 

 

래더 리셋은 5월 2일에 약 6시간 가량 진행 된다고 합니다.(-예전 경험으로 봐서 이 시간은 한국 시간이 아닐 겁니다.)

기존에 있던 래더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갖고 있는 아이템은 모두 스탠(비래더)로 이전 되게 됩니다. 리셋 이후 다시 래더 캐릭을 만드시면 1레벨 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이 공지로 2012년 5월 2일 전까지 거래는 큰 변화를 겪게 되겠군요.

래더 전용 룬워드 아이템의 재료와, 룬값, 완제품 값이 오를테고요.

화폐 기능을 했던 굴룬 값은 많이 내려갈테고요.

굴룬을 상위룬으로 업글 하는데 필요한 보석들(사각 루비, 사각 에메랄드, 상급 자수정, 등)이 활발히 거래 될 테고, 래더에서만 나오는 아이템 예를 들면 '안다머리'도 가격이 오를듯 합니다.

 

그럼 리셋 준비 탄탄하게 하시고,

여러분 항상 건강하세요 ^0^

 

P.S> <트레디아>의 '잘피눌바'님 말씀에 의하면 저렇게 포럼에 먼저 공지가 뜨고, 

       디아블로2 게임 화면상에 공지가 그 후에 나온 다고 합니다. '잘피눌바'님 조언 감사합니다.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