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홀프딘'을 보여드리려고요.
'혹한의 성기사', '극한의 얼음전사'등의 별칭을 갖고 있는 팔라딘이 '홀프딘' 입니다. 이름에서 눈치채셨겠지만, '홀리프리즈'라는 오오라를 주력스킬로 하기에 '홀프딘'이라고 부릅니다.

역시나 주류캐릭터인 햄딘이나, 체라소서, 등에 비해 사냥의 능률을 많이 떨어집니다.
홀프딘 또한 재미로 키워보는 캐릭터이니 이 점 양해해주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 홀프딘은 네이버 까페 <디아블로2 자료실>의 "달빛밟기"님의 무협풍 멋진 육성기를 읽고 재력 닿는데 까지 따라해보려고 한 캐릭 입니다.

1. 능력치(스탯)

힘 : 힘은 무기 착용할 만큼 올립니다. 저의 경우는 업자카의 힘제 142에 맞췄습니다.

민첩성 : 홀리쉴드를 시전하고 블럭률 75%에 맞췄습니다. 블럭률 맞추다보면 페이즈 블레이드의 
              민첩제한 136은 금새 넘어섭니다.

생명력 : 힘과 민첩성을 투자하신 후 남는 것 모두를 투자해요.

에너지 : 역시나 전혀 올리지 않아요.

2. 스킬트리

아래에 말씀드리고 보여드릴 저의 스킬트리는 정석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달빛밟기'님의 경우에는 홀리프리즈의 시너지인 '셀베이션'도 마스터하셨네요. 여러분들이 많은 분들의 글을 읽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방어오오라 : 레지스트콜드 마스터(홀리프리즈에 시너지를 줍니다.) 그리고 나머지를 전 아래 그림처럼 올렸어요.

공격오오라 : 홀리프리즈 마스터

전투스킬 : 질 마스터, 홀리쉴드 마스터, 나머지를 세크리파이스에 몰아주었습니다.


       

3-1 장비착용

미리 말씀드렸지만, 체라소서나 햄딘과 같은 사냥속도를 기대하시면 실망하실 거에요.
다만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로 해보시는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부족한 템이나마 구색을 맞춰서 플레이 해 본 결과 카오스에서는 '이유없는 항변'도 그럭저럭 성능을 발휘하고 프로즌오브의 발사로 눈이 즐겁지만, 콜드 내성 몹을 사냥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역시나 '깊은고뇌' 만한 무기가 없더군요.

머리 : '유니크 나이트윙의 베일 스파이어드 헬름'에 5/5 콜업주얼 작업
갑옷 : 아칸플레이트 인내, 수수를 입으시는 분이 더 많을거에요.
무기 : 페이즈 '깊은고뇌' 또는 페이즈 '이유없는 항변'
방패 : 유니크 자카럽 업그레이드(이하 업자카에 최상급 다이아몬드 작업) 5/5 콜다주얼 작업도 좋다네요.
벨트 : 미스릴 코일, 홀리프리즈 스킬을 올리시려면 '스웹'도 좋습니다.
장갑 : 유니크 '리바가우트 배틀건틀릿'(인챈 시전으로 공격등급 상승효과), 디사이플 세트 아이템 '고무장갑'
신발 : 유니크 고어라이더 워부츠
아뮬 : 유니크 하이로드 아뮬렛, 또는 메탈그리드 아뮬, 또는 마라 아뮬
링    : 레이븐링과 발카링
스왑용 : 콜투암스 그리고 스왑용 팔라방패 스피리트

 

 

              

3-2 용병 장비 착용

용병 장비는 좋은 장비를 채워주면 좋지만, 전 그렇지는 못했습니다.
머리 : 탈라샤 세트 모자
갑옷 : 룬워드 우울
무기 : 노에테 이지만 디크리피파이 저주를 걸어주는 유니크 쓰레셔 입니다.


4. 사냥 후기


룬워드 '이유없는 항변'이 홀프딘에게 어울리기도 하고 저렴하기도 해서 먼저 게임을 해봤습니다.
카오스는 그런대로 할 만 하지만, 역시나 콜드내성 몹을 잡을 때 오래 걸립니다.

이즈마님 왈 "망캐도 살려준다는 고뇌."
룬워드 '깊은고뇌(이하 고뇌)'의 위력을 실감했네요. 이유없는 항변에서 고뇌로 무기를 바꾸면 사냥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홀프딘의 자존심 이런 것은 콜드내성몹을 만나면 내던지고 싶더군요. 개인적으로 팔라딘의 오오라 중에서 '홀리프리즈'를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부족하나마 구색을 갖춰서 해봤습니다.

앗! 참 홀프딘이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요.
저렙분들의 렙업을 위해 노멀 탈방을 돌아드리는데 노멀 탈방 몹들은 대부분 접근하기도 전에 펑펑 터집니다.
저렙유저들과 함께 걸으면서 펑펑 몹이 터져나가면 질문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릴 때가 가장 보람있었네요 ^0^

여러분은 어떠세요?
한 번 키워보실래요? ^_____________^
여러분 항상 건강하세요 ^0^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