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입니다.
오늘은 신뢰마를 소개해드리려고요. 신뢰마는 보통 메이트리어춸보우 신뢰마(메추리 신뢰마)와 그랜드메이트런보우 신뢰마(그랜드신뢰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메추리신뢰 : 낮은 데미지의 단점을 빠른 공격속도와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랜드신뢰 : 메추리신뢰 보다 좋은 데미지를 가지나 공속을 맞추려면 세팅이 제한적입니다.

제가 작년 래더 5기에 아는 동생에게 선물받은 신뢰가 그랜드 신뢰이기에 이를 바탕으로 한 번 키워봤습니다.
제목대로 그랜드 수수 신뢰마 입니다. 장비가 하급이라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어요.

1. 능력치(스탯)



인내를 입지 않고 수수를 입었습니다.

: 전무 - 전혀 올리지 않습니다.
민첩성 : 모두 투자합니다.(올민)
생명력 : 전무 - 피케이를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에너지 : 전무

2-1 장비착용

나눔받거나, 보석 팔아서 산 것이기에 템들이 저렴합니다. 이렇게도 할 수 있다고 좋게 생각해주세요.
제가 가진 신뢰가 12파낙이라 8프레임이 밖에 안 나옵니다. 구입하시려면 13파낙 이상으로 구입하셔야 7프레임의 공속을 맞추실 수가 있어요.

<공속 계산 사이트 바로가기> - 옆의 링크가 공속계산 사이트 입니다.

머리 : 지증속 다뎀(15공속 40증뎀 주얼 3개 작업)
갑옷 : 메이지 플레이트 수수
무기 : 그랜드 메이트런 보우 신뢰(12파나티시즘 2스킬) - 13파낙 이상이어야 7프레임 가능해요.
허리띠 : 유니크 뱀파이어팽 벨트 - 7프레임 맞추시려면 필수. 저 같은 경우는 빼도 좋죠.
장갑 : 넉백장(20공속, 3마흡, 6힘) - 머리나 장갑에서 넉백속성이 있으시면 좋아요.
신발 : 워 트래블러 배틀부츠 - 추가데미지 효과가 좋더군요.
링1 : 레이븐링 (222 공격등급, 19민첩)
링2 : 5민뎀, 76공등, 2마흡, 6라흡, 11 올레
아뮬 : 아트마 아뮬렛

 

 
                       
       
  


2-2 용병장비착용


용병 장비가 스크린 샷을 찍어둔 자존심 외에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머리 : 도둑왕관, 그림헬름, 안다머리 중 하나일 겁니다.
갑옷 : 유니크 노에테 매쉬아머, 룬워드 스톤 중 하나일 거에요.
무기 : 룬워드 자존심 입니다.

보통 윈포에 비해서 부족한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컨센트레이션 오오라를 속성으로 갖고 있는 룬워드 자존심을 줍니다.
용병은 마이트용병 (나이트메어 액트2 공격 용병)을 주로 사용을 합니다.
<액트별 용병 기본 정보 보러가기>
맨 위에 인사스크린샷의 용병이 뿜어내는 오오라가 컨센트레이션 입니다.

3. 스킬 - 이견이 많아요

제가 꼼꼼하거나 분석적인 성격이 아니라 다양한 실험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활아마의 스킬은 햄딘처럼 정형화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하시는 분들은 여러분들의 육성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이 선택하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제 스킬트리는 제 맘대로 한 것이지 결코 정답이 아닙니다.



보우스킬 : 스트레이프 마스터, 길목 스킬 하나씩
패시브스킬 : 페니트레이트 마스터, 피어스 마스터, 발키리 마스터, 남는 스킬은 크리티컬
- 위 스크린샷은 잘못 올려서 발키리 대신 크리티컬을 올렸는데요 크리티컬은 일정 스킬레벨 이상이면 상승하는 폭이 미미합니다. 아래에 스킬시뮬레이션 사이트 링크 걸어드릴테니 직접 해보시고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시브 스킬중 가운데 줄에 있는 회피 3형제(닷지, 어보이드, 이베이드)는 50~50 맞추시는 분도 있고요.
우측의 크리티컬, 피어스, 페니트레이트도 일정 수치를 맞추시는 분도 많습니다. 그리고 피케이를 하시려면 가이드 애로우 마스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시뮬레이션 사이트> - 여러 육성기 읽으시고 직접 해보시면서 본인이 선택하세요.

4. 작별인사

장비도 부족하고, 실험정신이나 창의성도 부족한 글임을 자인합니다.
다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정보 접근성도 부족하시기에 그 분들의 초반 안내원이 되길 자청하면서 이렇게 부족한 글을 용기내서 올려봅니다. 무엇보다 많은 글을 읽어보시고, 직접 해보시면서 익히시는 것이 왕도입니다.

언제나처럼 부족한 저에게 댓글로 조언해 주실 분 환영합니다.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0^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