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오늘(2010년 4월 23일) 디아블로2에 대규모 블락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계정 블락의 주체는 당연히 '블리자드'사 입니다. 이번 블락은 디아블로2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미 몇 주 전부터 예견이 되긴 했습니다. 블리자드 측의 '스캔'이 목격되었다는 말을 들은 지가 좀 되었으니 말이죠. 디아블로2 포럼에는 이번에 블락된 계정 숫자가 32만에 달한다고 밝히고 있네요.
그럼 아래에 디아블로2 포럼의 원문 인용 소식과 원문 링크 그리고 블락 사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해당 계정은 사용이 정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계정 블락일 것입니다.
그럼 왜 블리자드 측은 사용자의 계정을 블락시킬까요. 블리자드 측의 이유는 디아블로 포럼에 원문이 있으니 그 스크린샷과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위 스크린샷의 원문 링크 보러가기>

대강 부족하나마 제가 번역을 해보면요.
"최근에 배틀넷 이용 규정을 위반한 디아블로2와 워크래프트3의 계정 32만 여개를 밴했습니다. 처음인 경우 해당 계정과 연관된 시디키가 30일 정지 되며, 다시 위반할 경우에는 영구정지 됩니다. 모든 계정 밴 결정은 최종입니다."

그 이하의 내용은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어렵네요. 대강의 내용은 불법 프로그램의 사용이 배틀넷에 서명할 때의 합의에 어긋나는 것이기에 이런 조치가 내려진 거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더욱 철저한 모니터링이 있을거라고 하네요.
그럼 아래에는 <트레디아>의 NeD_베르♂ 님의 블럭시 사유를 소개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적당한 사이트 광고를 한 경우.
(2) 채널에서의 스팸 행위를 한 경우.
(3) 비밀번호 유출을 시도한 경우.
(4) 시디키 유출을 시도한 경우.
(5) 다른 유저들을 괴롭히는 경우.
(6) 부적절한 봇의 사용을 한 경우.
(7) 공격적이고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한 경우.
(8) 배틀넷에서 써드 파티 프로그램(핵)을 사용한 것으로 발견된 계정은 영구적으로 블럭한다.
(9)블리자드 직원을 사칭한 경우.
(10) 6번과 8번에 포함되지 않은 자질구레한 것들을 묶어서 블락당한 경우.


맨 위의 스크린샷에 보시면 번호가 있습니다. 위의 설명은 그 번호에 따른 사유입니다.
제가 아직 확인은 못해본 글입니다. 블락당한 분께는 위로를 표합니다. 모니터링이 강화될 것이라 하니 그에 따른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봅니다. 그럼 여러분 즐디아 하세요.

언제나처럼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Posted by 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