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엔야퀘라고 불리는 얼음감옥 퀘스트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이전 퀘스트의 무대였던 <프리지드 하이랜드>를 지나 <아리앗 고원>의 끝자락 벽에 동굴이 하나 있을거에요. 그 동굴로 들어가시면 그곳이 <크리스탈 라인>입니다. 그 미로 같은 길을 찾아다니시다가 <프로즌 리버>라는 동굴이 있어요. 이제 그곳 어디엔가에 '엔야'가 꽁꽁 얼어 붙은 채로 떨고 있을 거에요.

자! 이제 엔야를 얼음감옥에서 구출하러 갑니다.

<크리스탈 라인>이나 <프로즌 리버>, <글레이셜 트레일>, <아이시셀라> 등 동굴 종류는 항상 무서운 몬스터들이 우글대니 조심하세요. 아래 스크린샷의 녀석들처럼 말이죠.

이제 주위의 몬스터들을 정리하셨다면 엔야와 정담을 나누실 차례입니다.

그림에 적어 놓은 글처럼 엔야와 대화를 하면 춥다고 울먹입니다. <해로개쓰>로 돌아가셔서 마라와 대화를 하시면 오른쪽 덧붙임 그림처럼 포션을 하나 줄거에요. 그걸 인벤토리에 지니신 채로 엔야와 대화를 하면 먹여주지도 않았는데 엔야가 풀려납니다.
다시 <해로개쓰>로 가셔서 마라와 대화를 하시면 어마어마한 선물을 줍니다. 모든 저항력을 10 올려주는 스크롤이 선물이에요. 이 스크롤을 우클릭하시면 모든 저항력 +10 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엔야> -> <마라> -> <엔야> -> <마라>의 순으로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 번 더 엔야를 찾아가 대화를 나누면 다음 퀘스트로 이어지는 붉은 포탈이 열립니다.

그럼 여러분 즐댜하세요 *^^*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