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지난 번에 <디아탐구생활 - 위트의 의족 정체1> 편을 통해서 위트의 의족의 정체를 밝혀보려 했지만, 룬워드가 만들어 지지 않는다는 결론만 도출했어요. 그 글을 <트레디아>에 올렸더니 다행스레 여러분께서 웃어주시고 댓글도 주셔서 용기를 내서 정체를 밝혀보려고 오늘 두 번째 실험을 이어갑니다.

오늘 실험은 이렇습니다.
위에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것처럼 임뷰를 마친 위트의 의족을 바바리안에게 채워주고, 스킬을 초기화 한 다음에, 무기 마스터리를 하나씩 올려서 데미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데미지가 올라가는 종류가 위트의 의족 종류가 되겠죠.



그간 사냥을 못해서 창고역할만 하던 녀석이 보람을 느끼고 씨~익 웃으며 흔쾌히 참가하네요.



바바리안 마스터리 스킬 중에서 맨아래 왼쪽 폴암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시작했습니다.
변화가 없던 데미지에 메이스 마스터리를 올리자마자 데미지가 변화를 합니다.
두둥! 위트의 의족은 메이스 계열인가 봅니다.



오더스와 샤우트 가득, 메이스 마스터리 가득, 훨윈드 가득, 올리고 필드로 씩씩하게 나가봤습니다.
역시 헬에서 사냥이 될 리가 없습니다. ㅡ.ㅡ;;

결론요약

1. 위트의 의족은 룬워드 제작이 안 됩니다.
2. 위트의 의족은 메이스 계열 입니다.
3. 디아러브는 삥바바를 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사냥합니다.


P.S> 이미 <카오스 큐브>라는 곳에는 저랑 방법은 다르지만 저보다 먼저 비슷한 문제를 놓고 실험하신 분이 있노라고 댓글을 달아주신 분이 있습니다. 거기에 그 분의 실험글을 링크 걸어드릴게요. 역시 디아블로2는 선배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http://dia.chaoscube.co.kr/community/board/contents.asp?t_name=cmt_info&seq=-2690&page=1
Posted by 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