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러브 입니다.
디아블로2를 즐긴 지도 이제 제법 됐는데요. 여전히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위트의 의족은 무엇일까요? 
흰색 또는 회색으로 표시되는데 노멀아이템 일까요?
노멀아이템 이라면 룬워드 제작도 가능할까요? 

그래서 저렴한 룬워드를 만들어보는 실험을 해봤습니다.
아래의 무모한 실험은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일까?' 라는 의문을 해결하려고 한 것입니다.
이 의문을 명확히 아시는 분은 그냥 웃어주시거나 백스페이스 눌러주세요. ^^

일단 무기에 찰 수 있는 걸로 보아 무기는 맞는듯 합니다. 그럼 무기 중에 무얼까요? 완드, 오브, 스태프, 셉터, 소드, 해머, 또는 활? 무엇일까요?



<1.09 룬워드 보러가기 -> http://dialove.net/60>

1. 클럽/ 해머/ 메이스 일까? - 룬워드 '블랙' 제작 시도


클럽/ 해머/ 메이스를 재료로 하는 룬워드 '블랙'의 제작을 시도해봤습니다.
룬워드 '블랙'은 제 저렴슴딘의 무기로 아주 잘 쓰던 녀석이었습니다. 결과는 잼드가 돼 버리는군요.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이 아니거나, 클럽/ 해머/ 메이스 가 아닌가 봅니다.

2. 소드/ 셉터일까요? - 왕의 자비(King's grace) 제작 시도


잼드가 되네요.
그럼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이 아니거나, 소드/ 셉터도 아닌 모양입니다.

3. 근접무기 일까? - 원환(Malice) 제작 시도


이런 원환도 잼드가 나오네요.
역시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이 아니거나, 근접무기도 아닌가 봅니다.

그럼 위트의 의족을 들고 간달프처럼 주문을 외운다거나, 레골라스처럼 화살을 매겨 쏜다는 말인가 ㅡ.ㅡa
점점 알 수 없습니다.

4. 무기이긴 한 것일까? - 베넘 제작 시도

룬워드 '베넘'의 재료는 '무기' 입니다. 근접무기나 원거리 무기를 가리지 않는 통칭이죠.
그런데 이 '무기'라는 통칭에 오브, 스태프, 완드가 포함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급룬이 아닌 말룬이 들어갑니다. 손이 떨리지만, 말룬 한 개 있다고 수수께끼 하나 살 수 있는 건 아니기에 실험했어요.


털썩 ㅡ.ㅜ
무기가 아닌 것이냐........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이 아니거나, 무기자체가 아닌가 봅니다.
위트의 의족이 룬워드 제작이 가능한 노멀아이템인지 여부를 가리기엔 아직 실험이 멀었습니다.
룬워드 '화이트'를 만들어봐서 완드 여부도 가려봐야 하고요. 룬워드 '꽃잎'을 만들어서 스태프 여부도 가려봐야 합니다.

그런데 실험을 더 진행하기에는 너무 피곤하네요.
위트의 의족은 노멀아이템일까? 라는 처음의 의문이 잘못 됐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역시나 오늘의 교훈은 '룬워드 아이템은 노멀아이템만 가능합니다.' 일 것입니다. 
철저하게 꽃잎과 화이트까지 실험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하세요. ^0^
Posted by 로처
,